페이팔 결제 방법

 

 


-페이팔의 시작은 1998년에 하워리를 포함한5명의 공동 창업자가 데이터 보안업체 콘피니티를 설립하였습니다. 지금의 페이팔은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결제 시스템인데요 과거 사업의 시작은 이메일로 돈을 송금하는 전자결제 시스템이었다고 합니다.


-페이팔의 성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래 회사명은 콘티니티 였다고 하는데요 2001년에 페이팔로 회사명을 바꾸었고 이후 주식 상장으로 2002 급성장을 했습니다. 2002 이베이 라는 온라인 쇼핑몰이 15 달러로 페이팔을 인수했는데요 페이팔은 계속 발전해 나가면서 다수의 회원 수와 가맹점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당시 이베이의 경매 금액의 70%정도가 페이팔로 이루어져있었다고 하는데요 정말 대단하다고 있죠 이후 2005년에는 결제 솔루션 베리사인을 인수하였고 보안인증을 통해 이커머스 사업을 늘려나갔으며 2007년에는 카드결제 서비스를 위해 마스터카드와 제휴를 맺어 2007 해의 수익이 18달러에 달성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08년에는 보안업체 프로드사이언스를 인수하면서 온라인 거래의 보안을 강화시켰습니다.


-페이팔은 2011 오프라인 영업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도록 만들었고 2012 디스커버 카드와 제휴를 맺어 페이팔을 통해 네트워크상에 대략 700만개의 상점에서 거래를 활성화 시켰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3년에는 벤처기업 브레인트리를 인수하면서 모바일 결제 수익을 높였고 2015 숨이라는 해외송금 서비스 업체를 인수하고 이베이에서 분리되어 자회사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페이팔은 계속 발전을 해나갔습니다.


-이제 페이팔의 결제는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페이팔은 중계역할을 하는데요

 

 

구매하려는 사람과 판매하려는 사람 사이에 다리역할을 해준다고 생각하시면 거에요.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이 페이팔에게 돈을 지불하면 페이팔이 돈을 판매자에게 지불하는 방식으로 중앙에서 처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페이팔에서 거래를 하게 되면 구매자나 판매자의 신상정보를 없어 보안상의 문제가 전혀 없고 서로 다른 국가와의 거래도 페이팔에서 환전 절차를 해주기 때문에 편리하다고 합니다. 직접거래가 아닌 페이팔을 통한 거래이기 때문에 신경 써야 부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페이팔은 보안상이나 금융사기로부터 안전을 보장받을 있어 안전한 금융이라고 신뢰도가 높다고 합니다. 현재 미국의 여러 회사들과 개인사업자들은 페이팔을 이용한 결제를 지원하며 페이팔 계정으로 성금과 후원이 이루어 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페이팔은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2015년부터 한국어가 지원되기 시작했습니다. 페이팔을 이용해 결제를 하게 되면 수수료가 발생하는데요 우리가 신용카드를 사용 카드사에서 부가하는 수수료와 같기 때문에 부담을 느낄 필요가 없고 판매자의 입장에서도 크게 부담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서로 다른 나라와의 거래일 경우 환전으로 인한 부가서비스 이익이 있다고 합니다. 페이팔은 18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하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은행계좌를 등록해 이용할 있습니다 이렇게 안전한 거래를 해주는 페이팔은 해외에서 상품을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같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너의보보스

,